아기 태열 원인 관리 예방법
신생아 태열은 보시면 알겠지만 부모 입장에서는 첫아기라면 상당히 민감해지면서 태열에 걱정을 많이 하게 됩니다. 일단 주된 원인을 먼저 알아보고 아기 태열 관리 방법 그리고 어떻게 주로 예방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생아 아기 태열 원인 알아보기
보통은 부모님의 알레르기 부분의 물려받으면서 나타나는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리고 보통 임신 중 엄마가 어떤 생활 패턴으로 살았는지 그리이부분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나 짜거나 매운 것을 먹었을 때 민감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출생 이후 외적인 스트레스 성으로 아이에게 열독이 나와 태열이 나올 수가 있습니다.
아기 태열 증상 알아보기
일단 아기들은 생후 1-2개월땐 피부가 빨갛게 그리고 붉게 되면서 아이가 긁고 뭔가 두드러기처럼 나오면서 신생아의 태열이 나오게 됩니다. 특히나 얼굴의 볼, 이마 등에 많이 나타나고 심한 경우 볼에서 다양한 신체로 번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원인이 나오게 된다면, 피부염, 아토피, 천식 등 다양한 질한 이 올 수가 있습니다.
아기 태열 예방하는 방법
신생아에게 태열이 안나오게 하는 예방법으로는 가장 큰 게 바로 아기에게 그리고 모유수유를 한다면 부모도 절대 인스턴트 및 짜고 매운 음식을 안 먹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습도를 유지해주어 건조하지 않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옷은 무조건 통풍이 잘되고 자극이 덜된 거으로 그리고 목욕은 항상 미지근한 물로 적시는 것을 추천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