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관리소장 자격 급여 정년 알아보기
일단 아파트 관리소장이라는 것은 일단 30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이나 150세대 이상 승강이 설치된 곳은 관리소장을 배치해야 하는 것이 법적으로 의무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한 수요가 필요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래를 위해서 준비하기도 합니다. 특히나 중장년층에서 많이 준비하고 있는데요.
아파트 관리소장의 자격은 어떻게 될까요?
아파트 관리소장 자격은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가능합니다. 이런 부분은 일단 경력을 쌓은 뒤에 시험을 봐야 하는데요. 이 부분을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주택관리사 시험과목으로 체크 해볼 것은
- 1차 과목으로 [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
- 2차 과목으로 [ 주택관리 관계법규, 공동주택관리 실무 ] 과목을 보게 됩니다.
시험 자체가 절대 평가가 아니라 이제는 각 해마다 뽑는 인원이 있기 때문에 상대 평가가 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에게는 빨리 잘 준비하는 게 좋죠.
아파트 관리소장의 급여는 어떻게 되나요?
일단 평균적으로 362만원 정도로 2020년 통계치에 나오게 됩니다. 물론 그 밑으로는 간부급이나 기술직 소장급들은 300만 원이 약간 넘는 느낌으로 받고 계시는데요. 그래도 정년 이후 관리 소장 급여로는 충분해 보입니다.
아파트 관리소장의 정년은 과연 몇살 까지 일까요?
우리가 왜 은퇴하고 경비실 이후에 관리소장을 하려고 하는 이유들이 있습니다. 바로 아파트 관리소장의 경우 정년이 없다는 이유인데요. 이는 실제로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받고 나서 이후에는 자신이 건강이 뒷받침될 때까지 할 수가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