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할때 치약에 물 묻히면 안되 나요?
오늘은 정말 기본적으로 우리가 매일 3번 이상씩 하는 양치 할때 하는 행동에 대한 부분을 말씀 드릴거에요. 실제로 치약에 물 묻히는 사람도 있고 그냥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잘 못 알고 양치 할때 치약에 물 묻히면서 하게 되는데요. 어떤 이유로 묻히면 안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치약에 물 묻히면 안된다?
네 크게 상관은 없으나 물을 묻히게 되면 치약에 있는 성분들이 희석이 되면서 양치 효과가 떨어지게 되는데요. 불소 성분으로 충치 예방을 제대로 하게 하려면 일단 칫솔에 치약만 뭍힌후 바로 양치 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기본적으로 칫솔을 깨끗하게 해야지 하면서 물을 충분히 묻히고 치약을 뭍혀서 양치를 했었는데요. 잘모못된 사실을 알고 지금은 글의 내용대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참고 할 것은 치약자체는 쓰는 용도에 따라 성분이나 모두가 다르기 때문에 잘 쓰시기 바랍니다.
양치 할때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양치 할때 치약 대신 소금은 어떤가요? 구강에 더 좋다는 말이 있습니다. 소금에는 연마제 역활을 해서 더 개운해 할수도 있지만 장기적인 사용히 시린이가 될수도 있기 때문에 자주 하는 것은 좋지가 않습니다.
양치 하고 나서 가그린 종류 사용하면 좋은가?
바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으나 양치 이후에 바로 사용하게 되면 효능이 바로 떨어 질수가 있기 때문에 30분 정도 경과후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