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잠을 많이 자도 피곤한 이유

잠을 많이 자도 피곤한 이유

우리는 정말 피곤해서 잠을 많이 자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많이 잔다고 피곤이 풀리는 것도 아닙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잠을 많이 자도 피곤한 이유가 있습니다. 어떤 이유가 있는지 살펴보고 이 요인을 제거하여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잠을 많이 자도 피곤한 이유 썸네일

오늘 본격적으로 여러분의 피곤이 금방 풀리도록 그리고 잠을 많이 자지 않아도 되도록 말씀드리겠습니다.

잠을 많이 자도 계속 피곤한 이유가 뭘까요?

첫 번째 잘못된 식습관 입니다.

이는 충분한 영양 섭취를 못하게 되면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는 성분 때문에 우리 몸은 피곤함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몸에서 필요한 성부 혈액이나 뇌 등 각종 필요한 장기에 필요한 성분들이 있는데요. 이를 보충하지 못하게 되면 피곤이 쉽게 풀리지가 않습니다.

두 번째는 수면의 질로써 램수면과 관련이 있습니다.

옅은 잠을 많이 잔다거나 아니면 자면서 굉장히 불편해하거나 불면증 등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얼마나 깊은 잠 질 좋은 잠을 잘 수 있는지가 잠을 자면서 피곤을 푸는 굉장히 큰 이유가 되겠습니다.

세 번째는 운동부족이 있습니다.

우리 몸은 충분한 운동을 해야지만 우리 몸에 혈관이고 다양한 신체가 반응을 하게 됩니다. 즉 운동에너지 소모로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움직이게 해야 합니다.

네 번째 우리 몸은 햇볕은 쐐야 합니다.

우리 몸의 밸런스는 아침에 일어나서 햇볕을 받고 저녁에는 잠을 자야 하는 그런 생체 리듬이 있습니다. 그래서 3교대 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쉬어도 힘든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햇볕을 쐐게 되면 우리 몸에서 비타민d를 합성하면서 좋은 회복을 시켜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