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0년 후 공공임대 분양 전환 자격조건 어떻게 될까요?

10년 후 공공임대 분양 전환 자격조건 어떻게 될까요?

오늘의 경우는 특별히 저의 이야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10년후 분양을 받을수 있는 공공임대를 들어가게되었는데요. 이게 과연 실효성은 있는지 자격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확실히 10년간 안정적인 삶을 살수 있다는 점에서 좋기는 한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분양전환 지원 대체정보 도표
분양전환 지원 대체정보 도표

일단 저는 10년간 월세를 10만원 중반이 되는 금액으로 84제곱미터에서 지낼수 있는 조건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안정적인게 있을까요? 그래서 과감하게 직장이 멀어지더라도 선택하고 청약했고 됬네요. 일단 10년 거주이후 분양 받을수가 있게 되는데요. 예전처럼 그렇게 큰 혜택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현재는 10년이후 주변 시세가에 따른 90%정도 되는 금액으로 받을수가 있는데 이때 오히려 높은 금액에 집을 나가야 될수도 있고 그리고 받는다고 해도 이미 올라버린 집값으로 사야하기 때문에 메리트가 없기도 합니다. 그래도 10년의 안정적인 주거는 최고라고 보입니다.

보통 기관에서 추천받은 사람의 20%, 신혼부부 30% 다자녀 20% 노부모부양 5% 일반세데 15% 생애최초 마련 20% 입니다. 그리고 자격조건은 간단합니다. 보통 12개월 이상 납부한 통장만 있으면 되고 그리고 2순위로는 청약통장만 있으면 되는 엄청 간단합니다.